더욱 강력해진 M3/M4 Competition 모델로 승부한다

 

 

BMW 그룹 코리아는 8월 초 부산 힐튼 호텔에서 4시리즈 LCI 버전을 공식 론칭 했다. 2 door 쿠페와 4 door 그란 쿠페, convertible 모델로 구성된 4시리즈는 물론 고성능 모델인 M4 쿠페와 M4 convertible 모델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M3/M4는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된 내 외관 및 성능을 가지고 Competition Package 모델로 출시를 했다. 이제 앞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M3 /M4 모델은 모두 Competition Package 모델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먼저 외관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20인치 휠'을 비롯하여 '블랙 하이글로스 키드니 그릴', 'M3 / M4 레터링'이 변화된 모습이다. 또한, 4시리즈 LCI 모델로 바뀌면서 새롭게 적용된 헤드라이트 및 리어 램프 역시 이번 M3 / M4에 적용됐다.

 

 

실내에서 가장 확연하게 바뀐 부분은 바로 초경량 Competition 전용 시트가 장착이 됐다는 점이다. 다만, 시트 경량화를 위해 기존의 럼버 서포트(요추지지대)가 삭제된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차량의 성능은 M3 / M4 고유의 경량화 기술과 합쳐서 최고출력 450마력을 발휘한다. 기존 431마력 대비 19마력 증가한 수치다. 가속 성능 역시 강화되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기존 대비 0.1초 단축시킨 4.0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Competition 모델에서만 느낄 수 있는 'M 스포츠 배기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기존의 Performance Silencer Edition보다 강력하면서도 운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강렬한 배기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핸드폰 무선 충전 시스템, 새로운 방식의 내비게이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액티브 프로텍션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가격은 M3 모델이 1억 1750만원, M4모델이 1억 1780만원이며 M4 컨버터블 모델이 1억 2530만원으로 책정됐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